Loading

홈페이지 안내 홈페이지 이용안내

페이지 내용에 대한 문의사항은 각 페이지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홈페이지 이용안내

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기본지침

한강홍수통제소 홈페이지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과 행정안전부에서 제안하는 ‘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’을 준수하여 홈페이지를 제작ㆍ서비스 하고 있습니다.

따라서 특정한 웹 브라우저 환경만을 고려하지 않고 이용자께서 어떠한 웹 브라우저로 접속을 하시더라도 정보 탐색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.
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축하지 않고 일반 홈페이지를 모두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.

한강홍수통제소는 홈페이지 정보이용에 있어 국민 모두가 자유로울 수 있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
키보드를 사용하여 한강홍수통제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


사용환경 최적화

  • 본 사이트는 파이어폭스(Mozila Firefox), 오페라(Opera), 크롬(Google Chrome), 사파리(Safari), 엣지(Microsoft Edge)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.
  • 화면해상도는 1600 * 1280 화소의 해상도에 최적화 되어 작업되었습니다.

첨부파일 내려받기 또는 실행 오류시 대응방법

'파일열기에 실패하였습니다.' 라는 메세지가 나올 경우 임시 인터넷 파일을 삭제해 주십시오.

STEP 01

Edge의 경우 우측 상단의 점 세 개(Alt+F) 클릭 후, 설정을 클릭합니다.

STEP 02

좌측 탭의 ‘개인 정보, 검색 및 서비스’ 선택 후, 검색 데이터 지우기 >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> 지울 항목 선택을 클릭합니다.

STEP 03

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,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 등 삭제할 항목 체크 후, ‘지금 지우기’를 클릭합니다.

STEP 04

창을 닫은 후, 해당 화면을 새로고침 합니다.

STEP 05

원하시는 첨부파일을 다시 클릭하여 조회 또는 다운로드 합니다.


뷰어프로그램 사용

  • 홈페이지에 수록된 파일을 읽기 위한 프로그램이 사용자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첨부파일을 보실 수가 없습니다.
  • 이에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를 위하여 내용보기만 지원하는 뷰어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, 사용중인 컴퓨터에 뷰어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신 후 문서를 조회 또는 인쇄 하십시오.
  • 뷰어프로그램은 문서의 내용을 읽기만 가능하며 문서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편집 작업은 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Acrobat Reader 한글판

Adobe 社의 Acrobat 문서(*pdf파일)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.
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 후 실행시키면 설치됩니다.

한글 뷰어

한글과 컴퓨터 社에서 개발한 문서편집용 프로그램으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랩 입니다.
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 후 실행시키면 설치됩니다.